게임 개발/학습 일지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 2일차 2/2

이개 2024. 11. 18. 22:03

 

 

 

프리팹 만들기

 

 

프리팹으로 만들어진 것은 (Clone)이 붙는다.
parent에 transform 넣어주면 자식으로 나옴

 

 

오브젝트를 자식으로 만들면 부모 오브젝트의 상대위치에 위치하게 된다.

부모의 위치에 상대적으로 달라지는 오브젝트 위치

 

 

UGUI는 유니티의 UI 체계이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UICanvas.html

모든 UI 요소는 캔버스 안에 위치해야한다

캔버스는 카메라가 아니라 씬 위에 렌더링된다

 

캔버스는 Rect Transform을 가진다

 

 

 

 

 

 

 

 

 

 

 

UI에 createEmpty하고 피봇, 좌표 설정해주고 그 자식으로 UI 요소 만들기

 

 

캔버스에 내용 표시하는 법

 - 스크립트상에 TextMeshProUGUI를 선언하고 조작한다.

- 조작할 TextMeshProUGUI를 인스펙터 창에 가져다 놓는다.

 

텍스트 메쉬 프로는 기본적으로 한글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폰트를 따로 찾아 넣어야한다.

 

 

슬라이더

슬라이더는 보통 로딩할 때 많이 사용

 

 

Oncollision으로 대화하기 E 같은거 넣을 수 있겠다

 

다음주에는 이벤트랑 대화창 발생하는 법 좀 물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