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볼 일: C#책 하나 사보기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
1. 인터랙티브 요소 : 기본 중의 기본
2. 비주얼 : 장르에 맞춰서, 중요
3. 사운드 : 나중에 기억나는 건 사운드다.
4. 조작감 : 마우스, 키보드, 터치를 이용한 조작감
5. 최적화 : 아무리 잘 만든 게임이라도 최적화가 되지 않으면 소용없음. 완성의 기준!
6. 재미 : 재미만 있으면 나머지 요소는 뒤따라 오는 것일 뿐.
이론적인 게임 개발 절차
1. 컨셉/장르 선택
2. 구체 기획, 일정 계획
3. 기반 작업/ 리소스 제작
4. 기획 구체화
5. QA
6. 마케팅
7. 런칭
8. 라이브 서비스
유니티 도큐먼트: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index.html
유니티에서 다른 버전 까는 법
Install -> Install Editor
기본적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윈도우 빌드 서포트, 안드로이드 빌드 서포트 선택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중 확인 창이 나오면 Unity를 사용한 게임 개발 체크 후 설치
새 프로젝트 생성
New Project 클릭
상단의 에디터 버전 설정
2D, 3D를 선택할 수 있음(현 시점에서는 3D 빌트인렌더러 선택)
빌트인 렌더러는 유니티에서 정해진 것을 사용할 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지의 차이
* window + e 누르면 파일 탐색기 열림
* 유니티 클라우드는 사용하지 않음
프로젝트 생성하게되면 Location 안의 project name 폴더에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Assets 폴더를 가장 많이 사용할 것
라이브러리 폴더는 유니티에서 작업한 모든 내역이 저장되어서 크기가 큼
프로젝트 화면
뷰 이동
좌클릭 드래그
우클릭 드래그
alt 누른 상태로 왼쪽 마우스 버튼 드래그
alt 누른 상태로 오른쪽 마우스 버튼 드래그: 확대 축소
우클릭 상태에서 드래고 하고 나서 wasd로 카메라 이동 가능
디렉셔널 라이트 : 방향성이 있는 라이트
window -> layouts에서 레이아웃 변경 가능
1. 활성 비활성 체크
2. 이름 수정
3. 태그
4. 레이어: 카메라간에 뭐가 먼저 보여지는지 설정
5. 트랜스폼: 모든 오브젝트가 달고 있는 설정. 위치, 크기
6. static 설정하면 움직이지 않는 지형 등의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Clear Flags : 배경이 없는 부분을 표현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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