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학습 일지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 3일차 1/2

이개 2024. 11. 24. 12:36

오늘은 보물사냥꾼 완성과 마카롱 키우기 기초를 배운다.

 

목표

1. 보물사냥꾼 완료

2. 위협요소 완성

3. 파티클 기초

4. 결과 연출, 로비 씬 구성(UI 연습)

5. 마카롱 키우기 개발

 

 

 

C# 프로그래밍 기초

C#에서의 상속

상속은 xxx : XXX 형식을 쓴다.

 

virtual void playSound() - virtual

override void playSound() - override 

 

 

게임 오브젝트를 연산에 사용하는 것은 금기시된다.

 

 

1. 바닥이 안 사라지게 하려면?

2. rigidbody랑 updateBamsongi의 차이는?

 - 속도 제어때문인가?

 

 

 

밤에 대한 코드

밤이라는 객체를 리스트에 달아놨다면 해당 객체의 gameObejct를 없애줘야 게임에서 없앨 수 있다.

 

 

public 선언하면 값이 안 바뀌는 버그가 생길 수 있다.

 

 

 

LMS 

 - UI는 프리팹으로 변경하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