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 만들기
부모의 위치에 상대적으로 달라지는 오브젝트 위치
UGUI는 유니티의 UI 체계이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UICanvas.html
모든 UI 요소는 캔버스 안에 위치해야한다
캔버스는 카메라가 아니라 씬 위에 렌더링된다
캔버스는 Rect Transform을 가진다
UI에 createEmpty하고 피봇, 좌표 설정해주고 그 자식으로 UI 요소 만들기
캔버스에 내용 표시하는 법
- 스크립트상에 TextMeshProUGUI를 선언하고 조작한다.
- 조작할 TextMeshProUGUI를 인스펙터 창에 가져다 놓는다.
텍스트 메쉬 프로는 기본적으로 한글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폰트를 따로 찾아 넣어야한다.
슬라이더
슬라이더는 보통 로딩할 때 많이 사용
Oncollision으로 대화하기 E 같은거 넣을 수 있겠다
다음주에는 이벤트랑 대화창 발생하는 법 좀 물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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