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는 Newton JSON이라는 것이 있다.
대사 쓸 때는 마크업 언어 XML을 쓸 수도 있다.
JSON
유니티 > Windows > Package manager > + > add package by name > com.unity.nuget.newtonsoft-json 설치
Using Newton.json;
Jsonocnvert.Serialize(class -< json string)
Jsonconvert.Deserialize <{type}>(json stirng -> class)
[Serialized], [...?] (저장 시 이름 단축)
툴을 만들어야할 수도
1. 미로탈출 이어서
게임 플레이중일때만 카메라가 움직이도록 하는 코드
업데이트 카메라 함수는 isGaming 상태에 따라 되고 안 되고가 갈림
앞으로 간다는 것은 카메라 방향으로 간다는 것이므로 카메라 방향을 가져와야 한다.
충돌은 레이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땅은 Ground 레이어로 분리
맵을 최소 3개 만들어서 마지막 맵에서는 트로피존에 들어가 끝나는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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