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학습 일지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 5일차 1/2

이개 2024. 12. 15. 14:03

유니티에는 Newton JSON이라는 것이 있다.

대사 쓸 때는 마크업 언어 XML을 쓸 수도 있다.

 

JSON

유니티 > Windows > Package manager > +  > add package by name > com.unity.nuget.newtonsoft-json 설치

 

Using Newton.json;

Jsonocnvert.Serialize(class -< json string)

Jsonconvert.Deserialize <{type}>(json stirng -> class)

[Serialized], [...?] (저장 시 이름 단축)

 

툴을 만들어야할 수도

 

 

1. 미로탈출 이어서

게임 플레이중일때만 카메라가 움직이도록 하는 코드 

업데이트 카메라 함수는 isGaming 상태에 따라 되고 안 되고가 갈림

 

앞으로 간다는 것은 카메라 방향으로 간다는 것이므로 카메라 방향을 가져와야 한다.

 

 

충돌은 레이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Physics > Default를 다 끄면 바닥과 충돌해도 충돌판정 X, 통과해버림

 

 

레이어는 개수가 정해져 있어 함부로 쓰면 안 된다.

땅은 Ground 레이어로 분리

 

 

 

 

Occlusion Culling은 보이는 것과 안보이는 것을 구분한다.

 

 

맵을 최소 3개 만들어서 마지막 맵에서는 트로피존에 들어가 끝나는 구조